골프 드라이버 슬라이스 줄이는 법

골프 드라이버 슬라이스 줄이는 법

골퍼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가 드라이버샷 할 때 슬라이스가 나는 것일겁니다. 슬라이스란 공이 우측으로 휘어져 나가는 것으로 거리도 많이 나가지 않고 자칫 O.B가 날 확률이 높아 타수가 늘어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구질입니다.

정타 맞추는 것도 어려운데 맞는 공마다 슬라이스가 나면 너무 속상하죠. 어떻게 연습하면 슬라이스를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볼께요.

슬라이스가 나는 원인은 여럿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실수 하는게 손목릴리즈가 충분히 되지 않거나 무게중심 이동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를 잡아줄 수 있는 훈련법은 클럽헤드에 공이 맞는 순간에 머리가 공보다 앞으로 나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잡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대로 잘 안되겠지만요. 먼저 공을 쎄게 때려야겠다는 생각을 버리셔야 합니다. 거리보다 정확히 맞추는 것 그리고 각 동작이 잘 이루어지는지를 봐야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드라이버를 던지듯 휘두르면서 의식적으로 고개를 뒤로 옮기듯이 하면 그동안 머리가 공보다 앞으로 나가던 것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고개를 누가 잡아주면 좋겠지만 그럴 상황이 안된다면 타격 순간에 살짝 고개를 뒤로 빼는듯한 느낌으로 해주시면 슬라이스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