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기름 설거지 하는 법, 소기름 설거지 할 때 유용한 방법 2가지

고기 기름 설거지 하는 법

집에서 고기를 구어먹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설거지할 때면 기름이 잘 씻어지지 않아 고생했던 경험 많으실 겁니다.

저도 한 때는 이 고기 기름 특히 소고기 먹은 뒤 생기는 소기름을 닦아내는게 힘들어서 집에서는 고기를 잘 안해먹게 되었었는데요. 코로나 시대 소고기를 밖에서만 먹을 수가 없게 되다보니 집에서도 어쩔 수 없이 해먹게 되더라구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고기 기름 묻은 그릇 설거지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무조건 따뜻한 물로 설거지 할 것

기름은 식으면 딱딱하게 굳습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불판에 구운 다음 다 식으면 하얗게 기름이 굳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건 닦는다고 닦아지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로 기름이 잘 풀어지게 한 다음 닦아내는게 훨씬 편하게 설거지 하는 방법입니다. 무조건 따뜻한 물로 설거지하세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도 보면 기름 많이 쓰는 집 중 온수가 안나오는 곳에 대해 지적을 하는것을 볼 수 있는데 온수없이 기름때를 지우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것

베이킹 소다는 아주 훌륭한 세제입니다. 따뜻한 물로 고기 기름 범벅인 그릇을 닦아도 깨끗하게 닦아지 않거나 기름기가 계속 남아 있는거 같다면 베이킹소다를 그릇에 뿌린다음 수세미로 씻어보세요.

정말 뽀드득한 소리가 날 정도로 기름 때나 소기름 등이 잘 씻겨 내려갈 겁니다. 이걸 알고 난 다음부터는 저도 세재와 함께 베이킹소다 분말을 항시 같이 둡니다. 매번 쓰는건 아니지만 기름때 벗기기가 좀 힘들거 같다 싶으면 꼭 베이킹소다를 씁니다.

효과 너무 좋습니다.

깔끔대장 베이킹소다 550g 2개

기타 기름기 설거지에 필요한 추천 주방용품도 같이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