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대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다.
현대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문제를 해결하는 브랜딩이 필수이다. 브랜딩 관련 책을 살펴본다면, 적극 추천하는 책은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이다. 특히 브랜드 인식이라는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이제는 자신을 소개할 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등을 통해 인식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마케팅이 대세이며 브랜딩도 마찬가지이다. 이에 따라 현재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 인식을 싸움으로 승부한다.
고객들은 특히 전문성이 담긴 책을 찾는다. 전문가의 생각과 의견이 담긴 책은 입문서와 중급서 등과 같은 다양한 층들이 적극적으로 찾는다. 책을 통해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며, 바로 이 부분이 중점적으로 브랜딩되어야 한다. 그리고 고객들이 찾는 키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곧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딩을 하면서 고객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잘 파악해야한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달해야한다. 고객들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부여된다면, 그 브랜드는 언제나 성장할 수 있다. 결국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브랜딩 전략의 핵심이다. 이러한 내용을 자세히 다루는 라온북에서 출판한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는 브랜딩에 대해 고민해보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료일 것이다.
상품 링크 : link.coupang.com/a/UeRBN
#라온북 #퍼스널브랜딩책쓰기 #전문성 #니즈충족 #브랜딩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