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두유, 190ml, 24개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두유, 190ml, 24개

13,500 원

  • 원산지: 상품 상세설명 참조
  • 유통기한: 2023-02-07 이거나 그 이후인 상품
  • 용기 타입: 종이팩
  • 섭취방법: 즉석섭취음료
  • 종류: 일반두유

상품 설명

제품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식품의 유형 컨텐츠참조
생산자 및 소재지 컨텐츠참조
제조연월일, 소비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유통기한 : 2023년 02월 07일 이거나 그 이후인 상품
제조년월일 : 2022년 08월 12일 이후인 제조상품
포장단위별 내용물의 용량(중량), 수량 190ml * 24개입, 1개
원재료명 및 함량 컨텐츠참조
영양성분 컨텐츠참조
유전자변형식품에 해당하는 경우의 표시 해당없음
소비자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컨텐츠참조
수입식품 문구 해당없음
소비자상담관련 전화번호 쿠팡고객센터 1577-7011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두유, 190ml, 24개 비교하기

상품 후기 소개

후기 1

첫 구매는 10월 19일에 했는데 다 마시고 11월 12일에 다시 주문하니 하루에 한 팩 씩 꾸준히 먹은 흔적이 구매 텀에서 보이네요.
처음 사 먹어봤는데 생각 외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다 마시자마자 또 주문 했습니다.

구매 일자는 22년 11월 12일이고 로켓배송으로 다음 날 받았습니다

유통 기한은 23년 4월 22일까지로 멸균제품인 만큼 넉넉했습니다.

패키지는 평범한 종이팩이지만 특이한 점은 빨대가 종이빨대입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플라스틱 빨대보단 좋겠지만 쓰는 사람 입장에선 금방 흐물해지니 빨대를 잘근잘근 씹으며 드시는 분들이라면 금방 흐물해져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저는 버릴 때 편해서 종이빨대를 선호하니 이것도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양정보는 첫 번째 리뷰에도 쓴 지라 자세하겐 안쓰고 대략적으로만 적어보자면
한 팩(190ml) 기준 90kcal이에요
나트륨 탄수화물 당 지방 포화지방 단백질 등이 모두 일일권장량 대비 적게 들어있는 편이라 야식이나 간식으로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눈여겨 볼 점은 칼슘이 일일권장량의 31%나 들어있고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베타글루칸이란
간단히 말해서 면역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에요.
핵심적인 효능으론 면역계 정상화/항암 작용/염증 완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또 베타글루칸은 식이섬유다보니 당류의 소화와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 상승을 막아 당뇨를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버섯류에 많이 들어있고 보리 귀리에도 들어 있는데 오트 두유는 귀리로 만든 두유다보니 그런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섭취량은 몸무게 1kg에 25~32mg 사이로 섭취하길 권장되는데 50kg 기준 제품 두 팩이면 충족되는 양이라고 봅니다.
다만 식사할 때 섭취하는 양도 있을터이니 하루에 두유 한 팩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용물은 귀리처럼 베이지와 아이보리 색상 그 어딘가 쯤의 희뿌연 액체입니다.

향은 확 뜨이는 향은 없지만 그래도 은은하게 귀리향이 올라옵니다.

** 맛은 오리지널 두유임에도 많이 달지 않습니다.
아무 것도 첨가하지 않은 생 우유를 마셔보면 고소하고 은은하게 단맛이 올라오는 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오트 두유도 딱 우유만큼 은은하게 단 맛이 느껴집니다.
다만 우유보다 지방이 적다보니 고소한 맛은 덜하긴 합니다. 첫 맛은 약간 저지방 우유를 먹는 느낌이 났는데 대신 우유의 고소함이 아니라 귀리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유 비린내라고 칭하는 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오트두유가 더 드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또 비건식 하시는 분들은 우유 대신 두유를 쓰시곤 하는데 두유는 콩비린내를 잡기 어려우니 오트두유를 써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귀리의 맛과 향 자체가 자기주장이 강하지 않고 특히 베이킹을 할 땐 베이킹 재료들과 워낙 잘 어울려서 우유 대체로 쓰기에 충분합니다.

다만 생우유를 고소해서 드시는 분들이라면 그 고소함이 지방에서 나오는 거고 위 제품은 지방 함량이 적어 좀 고소함은 덜해요. 그래도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처음 구매하고 맛있게 잘 먹어서 다 먹고 또 구매하는 제품이에요
그만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즘 겨울이라 덮어놓고 많이 먹었더니 체중이 늘었는데 오트두유 먹으면서 빼보려구요.
우유에 라떼를 매일 마시는데 우유 대신 오트두유를 써서 마셔보면 포만감이 더 좋아서 식사량이 줄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다른 구매하신 분들도 맛있게 드셨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 더 읽어보기

후기 2

미국에서나 볼 수 있었던 비건식이 한국에도 슬슬 보이기 시작하며 우유 대신으로 두유를 사용하는 요리가 늘었어요.
또 우유는 지방이 많다보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경계하며 대신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두유나 아몬드 브리즈를 드시는 분들이 많구요.
또 유당불내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우유 대신 두유를 드시는 분도 계시죠

오트 두유도 아마 이러한 모든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많은 카페에서도 오트 드링크를 두유처럼 쓰는 걸 보고 무슨 맛일까 궁금해 저도 구매 해봤습니다.

그 중에서 매일유업에서 나온 어메이징 오트가 가장 유명하기도 했고 원래 매일유업 음료가 제 입맛에 가장 잘 맞기도 해서 위 제품을 골랐어요

구매 일자는 22년 10월 19일/로켓배송으로 다음 날 받았습니다.

빨대가 종이빨대에요. 빨대를 잘근잘근 씹으시며 드시는 분들이라면 금방 흐물흐물 해 지는 느낌이라 불만족스러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환경을 생각해서 비건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종이빨대의 세심함이 큰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분리수거 하기 편해서 너무 좋았어요.

언스위트와 오리지널 둘 중에서 고민했는데 오리지널도 당이 높지 않은 편이고 이 제품이 더 구매 한 사람이 많아 이 제품으로 구매 했는데 결론적으론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당이 많지 않았던 만큼 그리 달지 않아요. 솔직히 말 안하고 먹으면 이게 언스위트라고 착각할 수도 있을 만큼 슴슴한 맛입니다.

원료가 오트원액 85%(핀란드산)에 정제수 프락토올리고당 해바라기유 영양강화제 및 기타 첨가물이 들어 있습니다.
멸균제품이라 기본적으론 상온보관이에요.

영양정보는 한 팩(190ml) 기준
칼로리 90kcal
나트륨 97mg
탄수화물 18g
당 2.5g
식이섬유 3g
지방 2.2g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0.3g
콜레스테롤 0
단백질 1.3g
칼슘 220mg으로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이 그나마 성분중에서 가장 많은 편인데 그 마저도 일일 기준치에 비해 굉장히 낮은 편이고 식이섬유와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체중감량 하시는 분들께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특히 오트가 원래 gi지수가 낮은 식품이라 탄수화물은 크게 걱정이 없구요.

베타글루칸이 600mg이나 함유되어 있다고 써 있어요.
베타글루칸이란 고분자 다당류로 면역력 증진하는데에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대식세포를 활성화하여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촉진해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에도 인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특정 바이러스가 도는 시기가 오면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라는 얘기를 많이 들을 수 있는데 귀리엔 그러한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트 두유인 위 제품도 한 팩에 베타글루칸이 600mg나 들어 있다고 해요.
보통 건강관리 목적으로는 500mg, 면역력 강화 목적으로는 1000mg 섭취를 권장한다고 하는데 하루 한 팩이면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한 크림 베이지 색상의 두유에요. 향은 은은하게 귀리향이 올라오긴 합니다.

**맛
맛은 콩 향 대신 오트밀 향 나는 두유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우유보다 진하고 고소한 맛은 없지만 두유의 콩비린내를 견딜 수 없으신 분들이라면 오트 두유를 추천드려요
오리지널이고 당이 함유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달지 않아 그냥 우유처럼 마시기 좋습니다.
당 함유량도 다른 음료에 비하면 현저히 낮은 편이라 많이 먹어도 딱히 부담이 없는 정도구요.

다만 오트밀을 몇 번 드셔보시고 그 맛을 아시는 분들이 드시길 추천합니다.
오트밀이 맛이 강한 식품은 아닌데 아무래도 맛이 안 나는 작물도 아니라 미묘한 곡식 맛이 나고 위 제품도 그런 오트로 만든 제품인 만큼 오트 맛이 납니다.

우유의 완벽한 대체를 하기엔 우유만의 고소함은 따라오기 힘들지만 지방을 잔뜩 뺀 저지방 우유를 맛있게 드신 분들이라면 위 제품도 맛있으실거에요. 제가 무지방 우유도 고소하고 달달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제 입맛엔 오트 두유도 맛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드링크입니다.
당이 적고 식이섬유와 칼슘이 많이 들어 있기도 하고 한 팩으로 꽤 포만감도 있는 편이에요
유명한 제품인데 이제야 먹어봤지만 아침 식사 대신 두유 한 팩 씩, 또 저녁에 배 고플 때 야식 대신 한 팩 씩 그런 식으로 만족스럽게 먹고 있습니다.

비건 베이킹을 하시거나 체중감량 하시는 분들이 우유 대신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저는 커피도 위 제품에 타서 먹고 있는데 우유 못지 않게 고소하고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구매 하신 다른 분들도 전부 맛있게 드셨길 바랍니다.

후기 더 읽어보기

후기 3

✅건강을 위해 우유를 끊자✅

우유와 관련된 책을 읽고
여자일수록 우유를 마시면 안되겠구나 생각했답니다.

유방암 등의 확률이 높아진다는 얘기도 있고
강제로 임신시킨 소가 만들어낸 우유가 몸에 좋을리 없죠.

우유 대체할 식물성 음료를 찾다가
오트밀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집에서 간단히 먹기도하고 외출할때 들고나갈수있는
오트밀크를 찾아 주문했습니다.

아쉬운점은 영양강화제, 산도조절제, 유화제 등이 들어간다는것

✅오리지널 오트 두유 vs 언스위트 오트 두유✅

매일유업의 오트밀크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언스위트와 오리지널인데요.

만약 오트밀크 처음드시는 입문자라면
언스위트 보다는 오리지널 오트를 추천드립니다.

언스위트는 단맛이 하나도 가미되지 않아
처음 드시는 분들은 밍밍하다 생각하실 수 있어요.

원래 첨 드시면 오리지널도 밍밍하다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언스위트는 더 그래요.

어메이징 오리지널 오트는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강한 단맛은 아니나 언스위트보다는 맛이 느껴지는 편이에요.
살짝 더 고소한 느낌도 들고요.

✅총평✅

-은은하게 고소한 느낌

-비건 인증음료

-과도한 단맛이 아니고 은은한 단맛임(당류 2.5g)

-종이 빨대 처음쓰시면 불편할 수 있음(오래꽂아두니 흐물)

-한팩 먹으면 꽤 든든해짐

-한팩에 90kcal로 저칼로리

-라떼 만들어먹어도 맛있음

-이름만 두유지 콩은 안들어감(오해 nono)

✅맛있게 먹는 법✅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드셔야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도움이 돼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

후기 더 읽어보기

어메이징190ml오트매일유업24개오리지널두유

Leave a Comment